본문 바로가기
일반 상식/기타

동양증권 CMA 예금자 보호 확인 및 변경 방법

by 노후설계 2013. 10. 17.
반응형

 

 

<동양증권 CMA 예금자 보호 확인 및 변경 방법>

 

 최근 동양그룹사 문제로 동양증권 CMA나 투자를 하시던 분들이 많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보통 CMA에 평소 사용하시는 돈을 넣어두고서 매일 이자를 받는 방식으로 재테크에 많이 활용이 됩니다. 그렇기에 정말 많은 돈을 넣어두신 분들은 없을 거하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얼마 안 되는 돈이라도 이런 분위기라면 예금자 보호 상품으로 변경을 하거나 다른 금융기관 상품으로 옮겨 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신문기사를 통하거나 개인적으로 비교를 해보거나 동양 CMA만큼 좋은 CMA를 못 찾아서 저는 그냥 예금자보호로 변경 후 계속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예금자 보호 상품으로 변경을 하게 되면 1인당 이자 포함 5천만원까지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설마 CMA 5천만원 이상 넣어 놓으신 분들은 없으시겠죠~? 

 

예금자 보호에 대해서 궁금 하신 분들은 전에 정리 하였던 포스트를 보시기 바랍니다. [ 바로가기 ]

 

 

- 나의 CMA가 예금자 보호 상품인지 알아보기 (동양증권 인터넷 뱅킹화면인데 화면 따라 쭈욱 가시면 됩니다.)

 

동양 증권 인터넷 뱅킹 주소 - https://www.myasset.com/myasset/main/index.cmd

 

 

1. 상단 메뉴의 나의 자산을 클릭

 

 

2. 좌측 메뉴의 나의계좌보기 -> 계좌 조회 

 

 

 계좌 조회 화면이 보이면 제가 빨간색으로 네모 표시 해 놓은 부분이 미지정으로 되어 있어야 예금자 보호가 되는 상품입니다. 저와 같이 CMA-RP로 나타나거나 CMA-MMW, CMA-MMF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는 상품에 가입 중입니다. 밑 줄에 보이시는 것처럼 동양증권 CMA에 체크카드 연계해서 쓰면 매우 편리하고 다른 CMA보다는 혜택도 좋은 것 같습니다. 예금자 보호 상품으로 변경을 하시려면 동그라미 변경 버튼을 눌러 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3. 미지정(예금자보호) 상품을 선택 후 화면 제일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에 화면은 변경 후 계좌를 조회한 화면입니다. 위와 같이 나오면 나의 CMA도 예금자 보호가 되는 것 입니다. 만약의 사태가 발생하더라도 나의 돈은 5000만원 이내에서 전액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그 이상의 금액을 예치 하면 안 됩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한 달 생활비 정도만 예치 되어 있기때문에 그냥 편안하게 계속 이용하려고 합니다. 한푼 이자 0.1%라도 더 받기위해 재테크에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푼돈이라도 이런 사태가 신경이 쓰이실 것이고..... 모든 분들의 정신 건강을 위해서 변경하시고 쓰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더 좋거나 비슷한 혜택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변경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 같습니다.

 

혹시 변경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참고로 동양증권 CMA 상품 관련 자료를 공유합니다.

 

 

반응형